Alternate Text

2021.04.30

3주진단 20일 입원 제가 오토바이 상대방 개인택시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학동역 사거리에서 논현1파출소 지나자마자 우회전하면 나오는 골목 사거리 교차로 사고입니다. 그때 당시 본인은 오토바이운전중 골목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하려고 교차로 진입하였으나 진입하려는 차도쪽에서 택시가 서서히 다가오는것을 보고 멈췄지만 택시는 저를 보지못하고
들이받았습니다. 3주 진단 경추,요추의 염좌 및 긴장, 추간판장애.
20일 입원치료
상담내용
그때 당시 본인은 오토바이운전중 골목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하려고 교차로 진입하였으나 진입하려는 차도쪽에서 택시가 서서히 다가오는것을 보고 택시 통과후 가려고 멈췄습니다.
하지만 택시는 저 본인이 온 경로쪽 도로로 좌회전을 들어오면서 전방을 전혀 주시하지 않고 저에게 그대로 좌회전하면서 돌진, 멈춰있던 저를 들이받았습니다. 처음에 택시는 제가 가해자라고 주장해서 경찰 신고 후 피해자 신분확보 되있습니다. 블랙박스영상은 택시쪽꺼밖에 없습니다.
저는 무과실 주장, 택시쪽에선 6대4 합의를 원합니다. 오토바이 자차도 없기 때문에 수리도 못했습니다. 과실합의가 안된 상황이라 택시공제쪽에선 6:4를 빌미로 합의금 250만원 밖에 못준답니다. 저는 배달알바 하던상황이라 사고나기전 근 3개월 원천징수 한달평균 500만원 가까이 됩니다. 택시공제의 뻔뻔함에 스트레스 너무받았습니다. 오토바이 수리도 못하고, 입원기간 포함 사고 후 한달 넘게 일도 못해서 재정적으로도 엄청난 손해를 봤습니다. 전화로 얘기해도 치료나 받고 소송걸라고 하네요. 도와주세요.

손해사정사 답변 3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택시 공제측 주장 귀하의 과실대로라면 도저히 계산상 250만원이 될 수가 없습니다.

    계산상 합의금은 없거나, 100만원 미만이 됩니다. *과실상계, **치료비 과실상계 되는 방식이어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합의금이 250을 제안 받으신바 이는 향후치료비를 많이 인정해서 합의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현재, 귀하가 취할것은 1. 과실을 감소시키는 주장과 그 주장의 관철, 2. 과실이 감소될 경우도 250만원 이상이 될지 여부의 확인이 필요하십니다.

    ※저라면, 과실을 줄인 뒤 목ㆍ허리 MRI후 디스크 장해로 구성하면 어떠신지 검토 제안합니다. 소득이 높으셔서 장해가 조금만 인정되더라도 돈 1000은 그냥 넘겠습니다.

    1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