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 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교통사고 합의금이 너무 낮은데...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출근 중 택시탑승중이었고 뒷자석에 탔습니다.
뒤에서 후방충돌이 있었고, 몸이 앞으로 확 쏠렸었습니다.
그 상태로 한방병원에 10일 입원했고, 퇴원후에는 주2회이상 통원치료중이며 두통이 나아지질않아서 현재 치료중입니다.
뇌CT, 뇌MRI, 목MRI를 촬영했으며 목에서 퇴행성디스크가 발견되었으나 사고와 큰 관계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뇌쪽에서는 아무래도 사고날때 몸이 크게 흔들린것때문에 "긴장성두통"으로 확인된다고 하며, 뇌MRI를 정밀하게 다시 찍어야하는 상황입니다.
한방병원에서 진단은 염좌와 가벼운뇌진탕이었는데, 현재 일반병원에서 받는 치료의 진단명은 긴장성두통입니다.
상담내용
현재 사고나자마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을 당시 회사에 연차3일에 무급병가 7일이라 월급이 80만원정도 적게 들어온 상황이며 퇴원 후 회사에 일주일정도 출근하다가 두통과 근육통이 너무 심해서 다시 병가를 2주냈었고, 현재는 검사를 위해 중간중간 병가를 내고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보험사측에서 말하는 합의금이 150입니다. 추후 치료비까지 감안한 내역이라고 하는데, 합의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변에서는 너무 합의금이 적다고하고 제 스스로도 적다고 느끼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손해사정사 답변 2

  • 신두철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강동구

    안녕하세요 일단 사고로 인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 상황이실텐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입원기간중 연차로 사용하신 병가 부분은 85% 보상이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입원외로 사용하신 병가에 대해서는 약관상으로 통원1일당 8천원의 보상밖에 지급이 어렵습니다. 또한 긴장형 두통의 경우 후유증이 잔존하는 진단명으로 보기에는 어렵고 경추 퇴행성 디스크의 경우도 사고와의 인과관계가 없다면 보상이 어렵습니다.
    실무상 합의금 150만원의 경우 향후치료비 항목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는바 손해사정사를 선임하셔도 질문자님의 케이스에선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 보여집니다.
    경추mri 결과 외상성 추간판탈출증이 있다면 기여도를 적용하여도 현재 합의금 보다 금액이 좀더 많아질수 있으니 mri판독지를 볼수 있으면 판단에 좀더 도움이 되리라 여겨지니 판독지를 구비하셔서 다시 질문 또는 상담을 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사고로인해 많이 힘드실텐데 보상문제까지 수월하지 않으셔서 몸과 마음이 많이 힘드시겠네요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