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 1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상담 부탁드립니다.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정차 상태에서 추돌한 사고라 상대방 100% 과실 사고입니다.
평소에도 원래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사고가 나면서 허리쪽 충격이 크게 왔습니다.
병원에서는 뼈에 이상 없다는 의견으로 전치2주 염좌 진단 나왔습니다.
차량은 리어휀다, 리어범퍼, 뒷문짝, 트렁크, 프레임 손상으로 차량가액의 60%가 넘는 수리견적이 나왔습니다.
상담내용
정차 상태에서 추돌한 사고라 상대방 100% 과실 사고입니다.
평소에도 원래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사고가 나면서 허리쪽 충격이 크게 왔습니다.
병원에서는 뼈에 이상 없다는 의견으로 전치2주 염좌 진단 나왔습니다.
차량은 리어휀다, 리어범퍼, 뒷문짝, 트렁크, 프레임 손상으로 차량가액의 60%가 넘는 수리견적이 나왔습니다.
병원에 5일간 입원 후 회사 출근 문제로 한의원으로 통원치료를 받는 중인데, 프레임 손상으로 인한 차량 감가상각이 꽤나 심각한 상황입니다.. 허리 통증도 여전히 지속되고 있구요.
이런 경우 단순 인사사고 합의금 150여만원 외에는 추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 없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1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강남구 전화상담

    여기 상담 요청 글 중 경미한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합의금이나 더 받아내려는 목적인 분들이 있어서 우려되었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질문을 보면서 꼭 도움되어 드리고 싶어서 답글드려봅니다.


    1. 내 돈 내고 찍더라도 목, 허리 MRI검사를 하십시오. (만약, 원주에서 안되시면 제가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나 송파구쪽으로 한 번 오세요. 검사하시도록 도와보겠습니다.)

    ※ 유튜브 검색에 목,허리 디스크를 입력 후 영상을 한 두개 접해보세요. 손 발 저림증상이 있고...설명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의사에게 지속적으로 호소하십시오. 검사 order가 날때까지.


    2. 사고 일로부터 6개월 이상, 한달에 2~3번 물리치료 시늉이라도 하시며 시간 보내십시오. 시간되시면 더 가셔서 치료받으시구요. 아프기도 하시니 치료로 호전 효과도 되시기를 바랍니다. 처음에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서 치료하시고 이후부터는 한방병원이나 한의원으로 옮기십시오. 중간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재활의학과로도 옮기셔서 치료의 적극적인 모습도 보이시면 됩니다. 실제, 이러한 순 절차상 치료가 귀하의 부상 호전에 도움될 수도 있습닌다.


    3. 사고 후 6개월이 넘거나 그 이전이라도 1,000만원을 고수하시고, 그 아래 금액에는 콧 방귀만 뀌십시오. 그런 연후에 전화한번 주세요. 꼭 추간판탈출증 아니어도 염좌장해로 구성이 가능하고 민사조정으로 붙어서 조정관 앞에서 피해 호소를 통해 합당한 결론에 이르시도록 도운 분들도 많이 있어서 도와드려 보겠습니다. 법원에 가는 것을 꺼리시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 별것도 아닙니다. 보험사측 이 합당한 손해보상 주장에도 수용하지 않는다면, 금융감독원에 민원도 직원 불진절이나 업무미흡으로 (절대 돈 관련해서는 넣지 마세요) 여러번 계속 접수시켜서 혼쭐 내줘야합니다. 저는 금융감독원 민원도 10회 정도 넣는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험사 보상직원들 인성저질 많습니다. 참지 마시구요.

    1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

    5점(최고예요)

    심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너무 지쳐있는 상태라 보험사 직원의 닥달에 그냥 그리하자고 하고 나서야 상담글을 올렸던 게 기억이 나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자세하고 본인의 일처럼 도와주시려는 글을 이제야 보게 되어 너무 아쉽지만 마음은 참 많이 편안합니다. 단순히 보험금을 더 받게 해주시는 그런 작업이 아니라 정말 내 일 처럼 도와주시네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