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기타1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우회전하는 삼거리에서 2차선에서 우회전 하려다사고가니

상담내용
우회전하는 삼거리에서 사고가났습니다 제차는 2.5마이티화물차이고 상대방 차량은 스포티치RV차량입니다
사고경위는 왕복6차로였는데 제가2차로 상대방 차량이3차로이고요 제가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할생각으로 운행중 삼거리가기 100미터 전쯤 트럭이한대 서있어서 2차로에서 트럭을 지나 3차로를 지나 우회전 할생각이었어요 뒤에서 따로오던차량이 제가트럭을 지나 조금늦게 우회전하려고하는데 과속을 해서 3차로를 지나 저를 지나가려던 차량이랑 충돌이되었는데 저는2차로에서 우회전을하려고 핸들을 살짝돌렸는데 저를 추월하고가려던 차랑이랑 사고가났어요.. 저랑 충돌한차량은 한바퀴를돌아 삼거리쯤에섰고요 제차량은 2차로에서 3차로 약간물린채로 삼거리 에서 섰습니다 둘다 브레이크를 밟은 시간도없이 사고가났고 타이어자국은 없습니다 보험회사에서 제과실이 9 나10이 나올꺼같다던데 상담좀 부탁드림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1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상담문의

    ㅎㅎㅎ 이전 글의 1차로는 오기입 이셨네요. 머리 아팠습니다.


    답변 :

    1. 귀하는 차선변경을 하셨습니다. 가해측 입니다. 상대방은 직진하였습니다. 피해측 입니다.

    2. 과속여부 : 경찰이 과속 적용해야 합니다. 내 생각에 과속 같은건 의미 없습니다.

    3. 판례 : 고속도로에서 260킬로 직진 중인 BMW 전방에서 차선변경한 측에 과실 90%라 판결한 바 있습니다. 즉, 직진이 우선입니다. 차선변경측이 가해측입니다.



    세세한 과실판단은 현장실사, 양측 얘기 다 들어봐야 판단되고 서로 다툼시 소송하셔야 합니다.

    1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