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의료과실·배상책임 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합의금 적정여부와 손해사정사 개입 시의 차이

사고 경위 및 피해결과
몇 개월 전 헬스장에서 숄더프레스 기구를 사용하던 도중 최대 가동 범위에서(팔을 가장 위로 높이 든 상태) 의자가 아래로 훅 꺼져 힘이 들어가는 모든 부위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목 뒤, 견갑, 어깨 후면, 허리 등의 통증으로 헬스장에 보험 처리를 요청했고 다행히 보험처리를 해주셔서 그 이후로 진단과 치료를 받았습니다.


우선 과실은 헬스장 측 혹은 상대 보험사 손해사정사께서 상대방 100%로 인정해주셨고요.


진단은 근처 병원에서 1박 2일 입원으로 MRI 검사와 CT 검사 등으로 약 150만원 정도의 비용을 부담했고

이후 약 14번의 도수 및 충격파 치료로 약 300만원 정도의 치료비를 부담했습니다.


보험사측 손해사정사께서 총 440만원 정도의 진단 + 치료비가 나왔고 서류를 전달드리니 합의금으로 120만원을 불러주셔 570에 치료비 + 합의금을 맞춰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게 제대로 된 기준인지 잘 모르고 우선 600만원에 맞춰달라고 요청드렸고, 요청을 들어주셔서
상담내용
600만원에 합의서를 보내주신 상태입니다.


통증이 완전히 치료될 수 없을거 같긴 하지만 현재 통증이 남아있는 상태고 그런 상태에서 더 이상 도수치료 및 초음파 치료를 받을 수 없다고 손해사정사께서 말씀주셨기에 치료를 중단하고 합의금에 대한 논의를 하게 됐기에 추후 치료에 대한 비용 부담도 있는 상태입니다.


MRI와 CT 검사를 통한 진단명은 제5요추-제1천추간 수핵변성증, 제 4-5경추간 수핵탈출증, 견갑부염좌 입니다.

- 더 이상의 도수, 충격파 치료 시 기왕증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고 말씀 주셔서 보상이 작아질까 더 이상의 치료 없이 합의를 하려고 하는데 더 치료를 받으면 말씀대로 기왕증으로 보상이 지금보다 더 축소될 수 있을까요? (추가 치료 시 관절가동범위 검사 등의 검사를 받고 결과가 치료에 맞게 나와야 한다고 하셨으며 치료를 더 받을 시 기왕증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라고 말씀주셨습니다.)


- 합의금이 현재 약 150만원으로 측정되었는데 더 치료를 받거나 합의금을 높여 말씀드려야 할까요?

  아니면 지금 불러주신 합의금 및 치료 회수로도 이미 손해사정사님을 은인으로 모셔야 할 정도로 많이 사정을 봐주신걸로 생각해야 할까요?





몇 개월이 지난 일이고 영상자료를 당시에 받지 못해 확인해봐야겠지만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손해사정사님의 개입으로 얻는 금액이 손해사정사님의 보수보다 크다면 손해사정사님께 개입을 요청하려고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손해사정사 답변 1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