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 2 주전에 상담글 작성

무릎 후방십자인대 재파열 및 반월상연골파열 교통사고건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사고영상은 한문철티비 15510회를 참고부탁드려요
과실비율은 아직 안나온상태고 분심위 진행중이고
8대2나 9대1정도 나올거같아요
부상은 제목대로이구요 제가 재수술입니다
13년전에 수술한거였고 그때는 전방 후방 외측 수술했고 심하게 다쳤지만 워낙어릴때였고 재활도 열심히 해서 오히려 일반인보다 더 건강하게 잘 지냈습니다 무릎꿇는거나 쪼그리기등 무릎아파서 병원간적도 없었던상태였습니다 사고나서 수술한지 3개월되가는데 재활하고있구요 아직 통증 무릎동요 꺾이는것도 완벽하진않은상태입니다
현재 흔들림은 심한상태고 10mm조금 안나오는거같아요
아직 다른병원은 안가본 상태입니다
상담내용
이곳저곳 상담하면서 유명한데도 상담해보고 하는데 맘가는곳도 없고 저는 후유장해를 최대한 많이 받고싶습니다
실비하고 운전자보험 들어져있구요 실비2억 운전자1억으로 알고있고 부담보 없고 전에 수술했을때 후유장해 안받았습니다
희망은 1억인데 얼마쯤 받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상대보험 화물공제이고 저는 렌터카공제입니다 까다롭지만 확신을 가지고 대충해주실분말고 제편에서 잘싸워주시고 믿음 갈만한 분께 맡기고 싶습니다 사고건말고도 보험 청구할게 있어서 다른상담도 받고싶습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2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전화상담

    사안 해소에 참조되시기 바라며, 의견을 해 봅니다.

    """"" 저는 해당 사건의 경우 수임대상 사건이 아닙니다만, 시간과 공을들여 귀하에게 도움되어 드리고 싶어 답글 합니다. """""




    -질문 글에 답글 형태로 서술-

    1. 과실 8대2나 9대1정도
    : 과실 10%, 20%가 적은 과실인듯하나 실제 합의금 산출시 큰 편차액을 보입니다.
    가령, 총 지급대상 보험금 무과실일때 5,000만원일 경우 일단 10%~20%공제된 4,500~4,000만원이 됩니다.
    만약, 총 치료비가 1,000만원이 소요되었다면 과실해당 100~200만원을 상계합니다.
    결국, 4,300~3,800만원이 되는 형식입니다. 과실 최소화에 주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귀하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사 과실담당과 상의하시어 분쟁심의, 재심의, 추후 소송 등 검토 하시기 바랍니다.

    2. 13년전 전방십자인대 후방십자인대 외측측부인대 수술했고
    : 당시 만약, 완전파열로 치환술 된 상황이셨다면 무릎의 주요 구조물 대부분이 손상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당시 어떠한 사고로 어떠한 장해를 받게 되셨는지 알 수 없으나, 자동차사고였다면 29% 영구장해로 이미 보상이 되었어야 마땅한 사유라고 판단됩니다. 당시 부여된 장해평가 결과나 보상결과 등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의 예측 장해가 부여되지 않았다면, 매우 대단히 아주 심각하게 잘못된 처리결과입니다. 이는 일반의 상식입니다.

    3. 재활도 열심히 해서 오히려 일반인보다 더 건강하게 잘 지냈습니다
    무릎꿇는거나 쪼그리기등 무릎아파서 병원간적도 없었던상태였습니다
    : 보상에 관여되지 않는 개인의 주장에 해당될 뿐입니다.

    4. 이번사고 부상내용- 후방십자인대, 반월상연골 (내측인지 외측인지, 전부인지 언급은 없네요)
    : 무릎의 주요 구조물 중 다소 경한 부상으로 볼 수 있는 구조물입니다. 이번이 첫 사고이고 처음 부상에 해당되어 수술된 것이라면 29%장해의 1/3해당 9.66%, 한시 3~5년 가량 평가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심할경우 영구장해로 되는 경우도 간혹 보았습니다. 그러나, 반월상연골은 기왕증 여부도 판단대상이 되어서 급성파열인지 너덜너덜한 기왕증 파열인지 구분이 필요하겠습니다.

    5. 무릎동요 10mm조금 안나오는거같아요
    : 만약 10미리 이상이면, 재 수술 대상이라는 의사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주치의와 상의하시면 좋겠습니다.

    6. 보상처가 공제
    : 기분 좋은 사유는 아닙니다. 일반 보험사와 시스템 자체가 많이 구리구리 하지요. 이는 굳이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7. 중대사유
    개인보험- 현재 장해에서 과거 장해지급률 해당 장해는 공제하고 차액을 주는 방식입니다.
    제 생각에, 현재 장해지급률이 만약 후유장해지급률 5% (동요가 10미리 미만이므로)이면, 보험사가 과거 지급률 5% 상계 주장을 하고 최종 지급은 0% 없다고 할 것으로도 예상됩니다.

    자동차보험 또는 공제-이 또한 현재 장해에서 기왕증 장해 공제를 주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런데, 과거 장해 (기왕증) 공제률의 폭이 전부 또는 대부분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유는 위의 의견 2와 관련됩니다.

    8. 최종의견
    귀하의 사건 사안은 동일 신체부위 중복된 부상이후 발생된 장해에 대하여, 현재의 장해와 과거의 장해의 비교와 차이를 다루는데 심각하고도 큰 분쟁과 다툼이 발생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런데, 과거 부상이 경미하지 않고 오히려 매우 중한 정도여서 기왕장해 공제의 폭이 많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나는 재활 잘 했고 상태 좋았다...이런 주장은 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음만 상하시지 법적으로 의미가 없거나 참조되지 않습니다.)

    개인보험도 무릎의 손상으로 지급되는 보험금지급률은 대부분 5% 수준입니다. 과거장해 지급률 공제의 폭이 어떻게 작용할지 모르나, 13년 전부터 현재까지 계속 가입된 보험이신지도 궁금합니다. 보험가입시 후유장해 상태를 고지하게 되어있는 부분도 있어서 언급했습니다.

    공제가 보상하는 피해자라는 것도 마땅치 않은 사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공제가 보상하는 사건의 경우 최악의 경우 소송까지 가야하는데, 소송 갈 사건의 수준이 아니면 원만한 해결 자체가 묘연해집니다. 저는 공제가 보상하는 사건의 경우 소송을 갈 수 있는 수준의 사건이 아니면 아예 수임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공제가 보상하는 곳이라는 것은 중대한 사유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귀하의 사건은 소송시 신체감정에서 기왕증 공제폭이 크게 작용될 경우 완전 패소될 가능성이 있어 함부로 소송갔다가는 큰 일 납니다. 이는 변호사와 상의바랍니다.)

    마지막 단에 1억? 수준의 보상금액과 보험금의 합계액 수준을 기대하시는 부분 등까지 종합적 판단하에 수임대상인지 여부를 고려할 때 일반적으로 변호사 손해사정사 브로커 등이 선뜻 수임할 의사를 내비치지 않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수임할 대상으로 삼기 어려워""""" 사안 해소에 참고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의견을 달아드립니다.

    건강하세요.

    -간혹, 자신이 원하는 답변이 아니라고 저를 폄하하시는 분도 있어 속상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수임할 대상으로 삼기도 어려운 귀하의 질문 사연에 장문의 답글을 남기는 수고와 그 취지가 사안 해소에 조금이라도 참고해 보시라는 선의에서 시간을 소요한 취지를 헤아리시리라 봅니다.-
    사건 해결이 잘 되시기 바랍니다.

    2 주전에 답변글 작성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