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 1:1 1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가해자가 있는 상해 사고 (경찰 고소 진행중-과실치상죄)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7월 4일 오후 5시30분경 같은 아파트에 살고있었던 친분(많이 친하진 않음)이 있는 아주머니에 의해 생후 17개월된 아기가 유모차에서 떨어진 사고입니다. 당시 아주머니는 음주상태여서 사고의 내용을 전혀 기억할수없음. 현재 경찰 고소 진행중에 있고, 아기는 치료중입니다.

부상정도는
1. 응급실 소견 신경외과 (뇌진탕 S06.00-임상적 추정)
2. 신경외과 외래 (머리손상 S09.9-임상적 추정)
3. 성형외과 외래 (얼굴의 타박상-S00.8-최종진단)
4. 치과 외래 (치아의 아탈구, 치관 파절 S02.53/S03.20)
상담내용
가해자가 보험접수를 제가 경찰에 고소한 후에야 해줬습니다. 물론 제가 경찰 조사때 가해자가 보험 처리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자 가해자측에서 보험처리를 해주는 조건에 고소취하를 해달라고 얘기하질않나 아무튼 티격태격 고생끝에 일배책으로 보험접수를 해준 상태입니다. 보험담당자 의견으로는 머리는 1주당 20만원의 위로금을 보상해준다고 하였고, 추후 후유장애 발생시에는 재접수 하면 처리해준다고 하였습니다.
경미한 사고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위로금이라고하면서 1주당 20만원을 제시했는데 1주에 20만원이라고 책정되는 기준이 따로 있는걸까요? 그리고 후유장애에는 머리쪽은 해당되지만 치아쪽은 유치라서 보상이 안된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그리고 치아쪽은 위로금이 나오진 않는다고했던거 같습니다. 말못하는 아기라 트라우마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도되서 얘기했더니 어린아가들은 인정이 안된다라고 했습니다. 제가 모든 진료비를 먼저 선결제하고 나중에 영수증을 첨부하면 처리는 해준다고 하였으나 보험사합의란 것은 없는것 같고 그대신 위로금을 주신다고 하는거같은데 1주당 20만원이 아닌 좀더 많이 받을순 없는건가요? 아기가 너무 어리기도 했고 가해자 아주머니가 음주 상태여서 횡설수설에 제대로된 사과도 받지못해서 그간 스트레스도 많이받았고 병원에 통원치료할때마다 들어간 교통비도 있고, 위로금이라고 하기엔 20만윈이 너무 적은건 아닌지... 답답합니다. 보험사직원들은 보통 최소금액을 제시하고 얘기하는것 같아서요.

손해사정사 답변 1

  • 의뢰인만 볼 수 있는 비공개 답변입니다.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