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화재·재물사고 5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윗층 누수로 인한 시설 및 영업손해

피해 정도
21년 7월부터 독서실 로비 천정에서 간헐적으로 누수가 있었습니다. 5층 요양원에서 자기네가 아니다 우리는 내부에서 물을 안 쓴다고 하여 제 매장을 뒤졌으나 해결되지 않았고 급기야 10월부터는 열람실에서 물이 샜습니다.
10월말에 폭포수처럼 쏟아지고 나서 위층 배관이 막혀 역류해서 누수된거라는 원인을 찾기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되었습니다. 원인을 찾고나서도 한달간은 계속 누수가 있었고 윗층 요양원에 시설을 한 인테리어 업자가 먹튀를 해서 실제 공사는 11월에 해서 그때 누수는 멈췄지만 지켜보는 기간 및 손님들이 기피해서 해당 열람실은 영업을 12월까지 못했습니다. 급한 천정 일부를 독서실 비수기인 12월 말에 제가 공사했습니다.
삼성화재에서 12/1에 손해사정인을 보내주셨고 제가 주변 독서실 매출 자료를 얻어서 손해본 금액과 인테리어 견적을 냈어요. 인수한지 얼마 안되서 부가세 자료가 없었거든요.
상담내용
(내용 이어집니다)
이걸 기준으로 누수로 인한 영업손해 기간을 7월부터 산정해주겠다고 해서 시설 손해와 영업 손해를 2800만원 가량 문자로 주셨는데 삼성화재에 넘기기 직전에 공사비를 1/3로 줄이고 영업손해는 누수기간이 아니라 공사중 휴업한 기간이라며 공사비 800에 영업손해 80만원, 기타 해서 1000만원도 안되는 돈을 주겠다고 하네요. 저는 이 사실도 몰랐고 삼성화재에 넘기고 나서 알았어요.
금감원에 물어보니 누수기간도 영업손해에 들어갈수 있다던데 ㄷ독서실 특성상 월 이용자들이라 한번 나가면 한달 후 오시거나 영원히 안오시거든요 식당처럼 일주일 영업 안해서 일주일 매출이 빠지지 않습니다 실제로도 매출이 많이 줄었고 주변 매출에 비해 턱없이 낮습니다
누수기간부터 공사기간까지 3개월 영업손해는 무리인가요?
그리고 인테리어 견적을 1/3 까지 깎는게 관행인가요?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