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기타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너무억울해서 상담요청드립니다

상담내용
한 이주전쯤에 주차하는곳에 주차되어있는 제차를 오톤 화물차량이 사이드브레이크를 잠그지않아 처음차를박고 그 차가 뒤에있던 제차를 박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차량 앞 뒤 바퀴휠 휀다 등 파손이 심각하여 일급공업사나 종합블루핸즈에 맡기기보단 현대직영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습니다 서울남부지점,정왕동지점,수원지점 알아봤으나 수리물량이 많아두달이상걸린다하여 그나마제일빨리가능한 현대수원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습니다.차가없으면 출퇴근이 어려워 상대방보험사측에서 렌트카를 받아 사용하고있었는데 상대보험사측에서 오늘 십오일만 인정해준다고 하고 렌트카를 회수해갔습니다 그전에 그이외기간은 제돈으로알아서하라고 말도안되는얘기만하고 잘주차되어있는 제차를 다 부숴놓고 해외수출보낸것도아니고 현대차를 현대차직영서비스센터에 입고하였는데 왜 렌트카지원도 안되는지 너무 억울합니다 당장내일 출근할 차량도없고 막막해서 상담요청드립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1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상담문의

    제가 겪었던 불편과 비슷한 유형이어서 안타깝습니다.


    1. 저의 경우 제 차 볼보XC90 작년 신차 출고, 후미를 1톤 포터가 박았습니다. (가격 조회하면 나오죠. 아주 비싸지는 않아도, 싸지는 않죠.) 총 수리견적 680만원/삼성화재 였습니다.

    먼저, 렌트부터 엉망진창 입니다.
    (약관규정 : 동급(배기량 기준) 국산차로만 탈 수 있습니다. 그랜져를 갖다주는데, 인간적으로 얘기했더니 구형 BMW520i를 가져오네요. 씁쓸합니다. 사용기간은 님과 같구요. 씁쓸합니다.)

    차 색상은 얼룩 소가 되었구요.

    결론만 말 하자면, 제가 저의 일이어서 관련 제도와 대응방안 모두 찾아봤습니다.


    2. 결론, 대응 방법이 없습니다. (소액)소송해야 합니다.


    3. 이유 : 과거, 하도 나쁜 사람들이 외제차 가지고 렌트비 우려먹기 등 장난질이 심해서 약관이 전부 바뀌었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민원해도 씨도 먹히지 않습니다.


    작년 씁쓸했던 기억이 회자되어 괴롭네요.
    욕도 하고 싶고. 참..

    휴...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