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교통사고 차 대 인 사고입니다.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3월5일 청명산 진입로 등산로 보행중 18시55분경 뒤에서 가해차량 사이드 미러로 팔꿈치를 다쳐 가해자 자차보험접수,경찰신고 벌점처리되어있고 사고 당일 야간 검사 다음날 병원에 입원3일중 직접적인 물리치료가 없어 퇴원후 현제 오산이안한방병원 치료중입니다. 사고일 팔 통증이 있었지만 현제 머리,목,허리.골반,다리 통증.가해자 보험회사 합의금검토조기합의 거부
상담내용
경찰서 사고접수 진단서 제출용으로 조은병원에서 사고다음날 팔만 통증이있다해서 팔꿈치 단순타박 2주만 나온 결과,가해자 보험사 담당 직원한테 제출용이니 최종 진단 아니라고 통화,문자 했으며 보험사 측에 조기합의 의사를 밝혀 합의노력했지만 합의금 산정에서 합의가 않되 계속 치료 받으라 하네요..합의 내용은 조기합의를 위해 합의금 산출액을 고지했으나 너무 높게 책정했으니 의뢰를 해보라는 통보만 받았고,현 병원에 정밀검사 mri요청, 목부위 촬영 예정입니다.참고로 개인 실손보험 상해치료 입,통원비 1000만원 ,입원 일 3만원 한도 가입되어있고요. 조기합의 요청 할때 위자료 15만원,입원 2주 예상 도시근로노동자휴직급여108만원,기타손배금 통원교통비240만원,향후후유증치료비 336만원 산정, 기일은 퇴원후 완치될때까지의 기간 12월까지 총 9개월간 치료비 700만원로 산정했으며,조기합의 않될시 장기 치료발생으로 인한 향후 치료비 산정 개인실손 50프로 500만원 포함 1250만원 금액으로 산출했고 제가 조기합의시 개인적으로 치료를 받겠다는 문자를 남겼습니다.2주 진단 이라고 합의금 1250만원이 과도한 금액인가요? 사고로 인한 후유 장애가 발생시 일용직 몸을 써가며 근로하는 저에겐 하루 하루 사는게 너무 힘들고 큰 상처 입니다. 최대한 조기합의를 생각했으나 회사에서 치료계속 받으라니 아픈 제입장은장기치료로 가야될것 같습니다.치료비 상승하면 최소한 개인실비 상해비용 50프로는 청구할수있는 조건 생성되니깐요.합의금 산정내역을 얼마씩 책정해서 합의금을 받아야 될지와 앞으로의 대처 방안 자문 부탁드립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2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상담문의

    쾌유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1. 귀하의 사고에 대해 보험업법, 보험업감독규정 상 손해사정 후 손해사정서 작성ㆍ제출해 드립니다.

    2. 보수는 부가세 포함 330만원 입니다. 손해사정서 제출시 당사 계좌로 입금입니다.

    3. 당사는 객관ㆍ공정한 손해사정을 수행합니다. 손해사정 결과가 귀하의 목적 합의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

  • 최준영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담문의

    우선 조속한 쾌유를 빕니다.

    2주간 진단으로 1250만원이 과도한 금액인지에 대해서는 우선 후유장해진단이 발행되지 않은 경우에는 과도한 금액으로 보입니다.

    치료 기간은 장기간 치료 받으셔도 상관없으며, 보험회사에 보험금 산출 내역서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주 사고에 대한 보험금 산출 서비스도 손찾사에 있으니 유료로 이용해 보시는 것도 권해 드립니다.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