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 1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저는 킥보드, 상대는 사설구급차 사고 (뺑소니?)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안녕하세요. 저는 20대중반 여자입니다. 사고는 신호등도 없는 아주 짧은 횡단보도 위에서 16:30경 났습니다. 저는 헬멧을 쓴 상태였고 제 개인킥보드를 타고 건넜습니다. 내려서 끌고가야 한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그때는 타고 갔습니다.. 킥보드는 저속이었고, 거의 다 건넜는데 갑자기 사설구급차가 횡단보도 앞인데 속도도 줄이지않고 그대로 돌진하더니 제 킥보드 뒷부분을 부딪쳤고, 저는 안넘어지려고 중심을 잡는 도중에 무릎이 꺾인건지 일단 무릎이 아프고, 오른쪽 목덜미랑 어깨가 욱씬거리는 상태입니다.
쾅하고 충돌한 후에야 구급차는 멈췄고, 운전자가 내려서 저에게 괜찮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이런 일이 처음이라 덜덜 떨리고 당황해서 "아..네.."라고 하면서 일단 킥보드 뒷축이 긁혔길래 상태를 확인하는 도중에 구급차운전자가 "그러면은 조심히 가세요"라고 하더니 그대로 가버렸습니다.. 연락처나 명함을 주지도 않았고 저 말 한마디 하더니 가버렸습니다.. 경찰은 그자리에서 제가 불렀습니다.
상담내용
1. 경찰서에 가서 조서 작성했더니 경찰관께서, 이거는 차대차 사고이고 저는 킥보드라 무보험이기 때문에 저에게 불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인가요?
2. 경찰관께서 말하시길, 운전자가 괜찮냐고 물었을 때 제가 "아..네.."라고 얼버무린 거라고 해도 "네"라는 말을 했기 때문에 저에게 불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럴 경우는 뺑소니가 아닌가요? 저는 "아..네.."라는 말 외에는 아무말도 한 적이 없습니다.
3. 경찰관께서, 제가 횡단보도에서 킥보드를 '타고' 건넜기 때문에 저에게 더 과실이 많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납득이 가지 않네요. 저는 이미 거의 다 건너는 도중에 구급차가 와서 저를 친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실비율 얼마정도 일까요?
4. 경찰관께서, 만약 저에게 과실비율이 크게 책정된다면, 그 구급차량 운전자가 진단서를 저에게 제출했을 때, 제가 그 운전자 치료비를 물어줘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게 맞는 말인가요?
5. 만약 구급차량 운전자가 블랙박스를 지워버렸을 때 저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ㅜㅜ
6. 일요일이라서 병원진료는 받지못했는데, 내일이라도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추가설명 ) 사설구급차에는 환자는 타고 있지 않았습니다. 경광등을 울리지 않았거든요. 충돌 후에 살펴봤는데 구급차 앞범퍼는 찌그러진 곳이나 긁힌 곳 없이 멀쩡했습니다. 제 킥보드 뒷축만 손상되었습니다.
확인

친구초대하면
스타벅스 쿠폰 지급

손찾사 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친구 3명 추천 후
가입 시 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지급!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어요.

참여방법
모바일 손찾사 앱 접속 후
My손찾사 > 초대하기
메뉴로 참여
  • · 회원당 아메리카노 10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 추천 가입 시 스탬프 1개 적립, 스탬프 3개 적립 시마다 커피 쿠폰 교환가능
  • · 지급 쿠폰은 손찾사 앱 내에서 아메리카노 1잔 쿠폰으로 1:1 교환 가능
  • · 본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