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상해·사망·후유장애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마을버스 하차중 오토바이 사고

사고 경위 및 부상 정도
고등학생인데 하교후 마을버스를 타고 어린이보호구역 인 정류장에서 내렸는데 기사님이 정류장쪽 1차선에서 하차문을 열어줘서 내린뒤 한발자국 내딛는 순간 정류장 2차선 쪽에서 오던 오토바이에 아이가 치여서 머리가 다쳤고 오른쪽 팔꿈치와 다리가 부어서 반깁스를 하고 병원에 입원했네요.
상담내용
머리쪽에 제일 큰 충격을 받았을거라고 했으며 검사결과 가벼운 내진탕 진단을 받고 머리가 부었으며 사고 당시 치이면서 길바닥에 쓸려서 관자놀이쪽에서 피가 났구 사고로 인해 아이가 기억을 잘 못하며 오른쪽 발꿈치와 다리 그리고 발목은 아파해서 엑스레이상 골절은 없으나 근육이 놀라거나 인대가 늘어났을거라고 하며 팔과 다리쪽에 반깁스를 한 상태로 3일정도 지켜보자며 입원을 한 상태 입니다. 사고즉시 아이가 온몸이 떨고 있었으나 기억을 못해 속상하네요.. 112와 119를 불러서 아이는 구급차를 타고 응급실로 갔는데 버스랑 오토바이에 어떻게 책임을 물어 합의금을 받아야 하나요!! 아이는 17살 고등학생 남학생입니다...
현재 112에서 사고 경위를 조사중입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1

  • 심상연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서울 송파구 상담문의

    표현된 내용이, 사고가 났다. 다쳤다. 아프다. 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궁금해 하실것을 추정해 보자면 아래와 같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일방적으로 상상하고 답을 냅니다.


    1. 과실
    버스 정규 정차장소 외 장소면 버스과실 있음.
    이륜차가 주행한 도로의 형태, 불법성에 따라 과실 있음.
    피해학생ㅡ하차시 좌ㆍ우 살피지 않은 부주의 과실 있음.

    2. 치료
    가해측으로 특정된 보험사나 공제에 보상 요구, 치료하면 됩니다. 사고 내용상, 버스측 가입 보험 또는 공제사에서 보상하는게 통상적 방식입니다. 또는 이륜차측 가입 보험사가 대인배상 무한가입된 자동차보험이면 그쪽도 적격 보상책임주체 입니다. 그들이 알아서 정할 것입니다.

    3. 보상
    치료 잘 받으시고, 추후 가해측 가입 보험 또는 공제사에서 안내 받으시고 /터무니 없다거나 /황당 하다거나 /욕이 나올 정도면 유료코너로 옮겨 도움을 청하시면 되겠습니다.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