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e Text

기타3 개월전에 상담글 작성

7:3과실 차대차 사고입니다

상담내용
2차선 주행중 급작스런 차로 감소로 1차선 변경하려다가 급브레이크를 밟고 멈췄는데 1차선 직진하는 차량이 스치고 지나가면서 추돌하게된 사고입니다 둘다 블랙박스는 미작동으로 영상기록은 없습니다 제가 7 상대방이3으로 나왔습니다 급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목디스크가 재발하고 팔꿈치 염증이 악화되어 대인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데 근3개월동안 병원을 가느라 저녁에 일을 못해서 막대한 손실이 발생였습니다 비급여항목은 치료불가하여 합의를 보고 실손보험으로 치료를 받고 싶어 대인담당자에게 합의 요청을 했는데 영업손실에 대한 보상을 입증하는하는 자료가 소득세원천징수가 기준이라고 해서 문의 드립니다 통상적으로 자영업자는 소득세를 축소 신고하는데 소득세로 증빙을 하는것은 납득이 가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제가 실질적으로 손해를 입은것에 대해 보상을 받고 싶어 상담요청 드립니다

손해사정사 답변 1

  • 최준영 손해사정사
    상해·사망·후유장애 / 질병·암진단비 / 의료과실·배상책임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담문의

    우선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보험회사의 경우에는 각 보험회사의 약관 지급 기준으로 보상을 하며, 약관 지급 기준상 사업소득자의 소득의 경우에는 세무적으로 입증 가능한 소득에 한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소송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질적으로 사업소득자의 경우는 소득세를 축소 신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이 경우 외부로 공식적인 객관적인 입증 가능한 소득이 세무적으로 입증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축소 신고로 인해서 부가세를 비롯한 신고되지 않은 소득은 "객관적으로 입증 불가능한 소득"으로 보험회사에서 보상하는 기준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보험회사와 합의하실때 입증할 수 없는 누락 소득부분보다는 향후 치료비용에 대해 협의 하셔서 손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권해 드립니다.

    3 개월전에 답변글 작성

    4점(만족해요)

    만족해요